에어드랍 전략/테스트넷

Linea 3주차 NFT Week 미션 가이드

폐지맨 2023. 5. 17. 03:48

Linea 3주차 미션, 갈수록 태산이다.

1주차 부터 악명 높은 미션을 내주며 숙제 스트레스를 가득 안겨주고 있는 Linea가 3주차 미션으로 돌아왔습니다.

🧷Linea Voyage - NFT Week (Galxe)

1, 2주차까지는 블로그 글이 아닌 텔레그램 포스팅으로 어떻게든 정리를 해보았는데 3주차는 무려 20개의 미션이 주어져서 도저히 텔레그램 포스팅만으로는 정리가 어려운 상황이라서 블로그를 통해 atoz 정리해보았습니다.

3주차 미션은 총 4개의 NFT 관련 디앱에서 20가지의 미션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최대한 보기좋게 디앱별로 정리해보았으니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큰 어려움 없이 완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FTs2me 이용해보기

새로운 NFT 생성 및 배포

첫 번째 미션은 NFTs2me를 이용하여 새로운 NFT를 등록하고 배포하는 미션입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NFTs2me에 접속한 후 'Editions'를 눌러줍니다.

🧷NFTs2me

내용은 그냥 대충 채워주고 NFT를 생성해줍니다. 중요한 것은 'Create Collection'을 선택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Mint NFTs'로 선택하시면 다음 과정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메타마스크를 통해 컨펌을 해주시면 잠시 후 NFT가 발행됩니다.

Galxe와 별개로 미션 진척도를 확인할 수 있어 첫 번째 미션이 완료된 것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FT Public(open) 상태로 변환

위의 과정을 통해 발행한 NFT를 Public 민팅 상태로 변환해야 합니다. 생성한 NFT의 대시보드에 접속한 후 'Mint Settings'를 눌러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Current Phase 항목에 드롭다운 메뉴를 열어 Public (Open) 상태를 선택 후 컨펌을 진행해줍니다.

성공적으로 상태가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션 성공유무도 확인해줍니다.

생성한 NFT 민트

이제 퍼블릭 민트 단계로 오픈을 했으니 직접 민팅을 해볼 차례입니다. 대시보드에서 'Minting Page'에 접속해줍니다.

'Visit Page'를 눌러주시면 민팅 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수량을 정하고 'Mint' 버튼을 눌러 민팅을 진행해주시면 미션이 완료됩니다.

nfts2me.eth 주소로 SBT 전송

특정주소로 자신의 NFT를 SBT 형태로 전송하는 미션입니다. 대시보드 좌측에서 'Airdrops'를 눌러줍니다.

'Add Account' 버튼을 눌러줍니다.

주소란에 'nfts2me.eth'를 넣어줍니다.

전송 전 상단의 토글을 눌러 'Transferable NFTs'를 'Soulbound NFTs'로 변경시켜준 후 'Send Airdrop'을 눌러줍니다.

토큰게이트 생성

다음은 NFT 홀딩 여부에 따라 보여줄 페이지를 설정하는 토큰게이트 설정입니다. 대시보드 좌측의 'Token Gating' 버튼을 눌러줍니다.

내용은 대충 채워주신 후 'Save Changes'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하단의 'Create New Private item'을 눌러 홀더들에게만 노출할 페이지를 설정합니다.

마찬가지로 내용은 대충 채워주신 후 'Crate Item'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NFTs2me의 모든 미션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미션 때도 한 번 더 들려야합니다.

GhostNFT 이용해보기

우선 미션을 클리어하는데 Linea 체인 DAI가 꼭 필요합니다. 1주차 미션 때 이용해보셨을 Linea faucet에 들려 이더를 예치해주신 후 'DAI'를 클레임 해줍니다.

🧷Linea Faucet

gNFT 에어드랍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ghost NFT에 접속해주신 후 지갑연결을 진행해줍니다.

🧷ghost NFT

상단의 'CLAIM HERE' 버튼을 눌러주시면 에어드랍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Claim FREE gNFT NOW'를 눌러 gNFT를 클레임 해주면 첫 미션은 완료됩니다.

분산 시스템 이용하여 NFT 컬렉션 등록

우선 등록할 NFT를 만들기 위해 아까 전 미션을 진행했던 NFTs2me에 다시 접속해줍니다.

🧷NFTs2me

이번에는 'Drops' 버튼을 눌러줍니다.

내용은 대충 채워주시고 'Add Account' 버튼을 눌러줍니다.

'To Address'에 자신의 지갑주소를 입력해주신 후 'Deploy to Linea Testnet and Mint'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과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표시되는데 여기서 'Contract address'에 쓰여진 컨트랙트 주소를 복사해줍니다.

이제 다시 ghost NFT로 돌아온 후 상단 검색창에 위에서 복사한 NFT 컨트랙트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자신이 발행한 NFT가 표시되는데 'Disperse Collection'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Dispersion Amount에 최소 0.05eth 넣어주신 후 'Register' 버튼을 눌러줍니다.

분산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NFT 담보 추가

이제 등록한 NFT에 담보를 추가해볼 차례입니다. 먼저 'Explore NFTs'를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등록한 NFT에 'Add Collateral'을 눌러줍니다.

먼저 원하는 만큼의 ETH를 입력하고 'Collateralize'를 눌러 담보금을 넣어줍니다.

다음으로 원하는 만큼의 DAI를 입력하고 똑같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NFT 담보 상환

이번에는 위에서 넣은 담보를 상환해볼 차례입니다. 'Redeem' 버튼을 눌러 상환 절차를 진행해줍니다. ETH, DAI 모두 상환해줍니다.

gNFT 담보 추가

이제 똑같은 방법으로 아까 에어드랍을 받은 gNFT에도 담보 추가 및 상환을 진행해볼 차례입니다. 에어드랍 페이지에서 'NFT Profile'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ETH, DAI 담보금을 추가해줍니다.

gNFT 담보 상환

마찬가지로 ETH, DAI 담보를 상환하는 절차까지 진행해주면 ghostNFT의 미션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Bilinear 이용해보기

다음으로 Bilinear를 이용해 볼 차례인데 위의 과정에 비해 어려운 점은 없으나 서버 상태가 영 불안정해서 느리고 작동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이점 염두에 두시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고 지갑연결까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Bilinear

컬렉션 민트

가장 먼저 우측상단의 지갑주소를 누르신 후 'My Collections' 페이지에 접속해주시고 'Add new Collection' 버튼을 눌러 눌러줍니다.

 

내용은 대충 채워주시고 'Create collection'을 눌러 컬렉션을 생성해줍니다.

NFT 민트

다음으로 컬렉션 안에 NFT를 민트 해야합니다. 'My Collection'에 접속 후 자신의 컬렉션을 눌러줍니다.

'Add new NFT' 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내용은 대충 채워주시고, 판매 가격을 적어주신 후 하단의 'Put on sale' 토글을 on으로 전환해줍니다. 이 과정을 통해 NFT 판매 과정을 스킵할 수 있습니다.

NFT 구매

다음은 상단의 컬렉션으로 들어가 다른 사람이 생성한 NFT를 구매해보는 과정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지 않아 조금 불편한데 저렴한 NFT 아무거나 하나 고르신 후 'Buy Now'를 눌러 구매해주시면 완료됩니다.


NFT 판매

해당 과정은 앞서 'Put on sale' 토글을 키셨으면 진행하실 필요가 없고 만약 지나치셨다면 생성한 NFT 페이지에 들어간 후 'Sell' 버튼을 눌러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게임 NFT 민트

다음으로 게임 NFT를 민팅해볼 차례입니다. 메인 페이지에 뜨는 'Cataclysm: Zero Mission' 배너를 눌러줍니다.

'Mint' 버튼을 누르면 바로 민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으면 Bilinear 미션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Zonic 이용해보기

드디어 마지막 미션 Zonic 입니다. 마찬가지로 NFT 마켓플레이스의 기본적인 기능을 이용해보는 수준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Zonic에 접속해줍니다.

🧷Zonic

NFT 판매

우선 멀티 체인의 NFT를 지원하므로 상단의 Linea 체인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자신이 보유한 NFT 중 판매할 NFT 하나를 클릭해줍니다.

'Sell NFT' 버튼을 눌러 판매를 진행합니다.

원하는 가격을 입력하고 'List item'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NFT 전송

이번에는 보유한 NFT 중 하나를 판매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전송할 차례입니다. 'Transfer NFT' 버튼을 눌러주신 후 원하는 지갑주소 아무거나 입력해주시고 'Transfer item' 버튼을 눌러 전송하시면 됩니다.

NFT 구매

다음으론 NFT 구매 절차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신 후 구매를 원하는 NFT를 눌러줍니다.

🧷Zonic Marketplace

'Buy Now' 버튼을 눌러주시면 구매절차가 진행됩니다. 만약 오류가 발생한다면 이미 판매가 완료된 NFT이므로 다른 NFT를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NFT 민트

마지막으로 아래의 링크에서 무료 민팅을 진행하고 있는 'Linea Ape'를 민팅해주시면 됩니다.

🧷apetimism

여기까지 진행하셨으면 3주차의 모든 미션을 완료하셨습니다.

결론

날이 갈수록 악명이 높아지고 있는 Linea, 과연 8주차까지 완주할 수 있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