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전략/테스트넷

SEI Atlantic-2 테스트넷 이용해보기

폐지맨 2023. 4. 19. 04:52

SEI?

SEI 네트워크는 코스모스 기반의 탈중앙화 오더 Layer1 프로젝트로 시드라운드에서 멀티코인 캐피털 리드로 5M 규모의 투자를 받았는데 4월 들어 연달아 무려 30M, 50M 규모의 추가 투자를 받았습니다. 비교적 얼마 전까지 투자 규모에 비해 인지도가 지나치게 높은 것 같아서 별 관심을 두지 않았었는데 최근 막대한 투자를 받은 만큼 열심히 할 필요성이 커졌습니다.

에어드랍 가능성?

토큰 발행 및 에어드랍 모두 확정되었습니다. 앞서 이미 인센티브 테스트넷을 진행한 바 있고 당시 Docs를 통해 토큰의 1%를 에어드랍으로 할당했음을 밝혔습니다.

테스트넷 이용해보기

SEI 테스트넷은 매번 팀에서 가이드라인을 지정해놓기 때문에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테스트넷에서는 지난 번과 달리 조금 특이한 점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코스모스 생태계에서 사용하는 Keplr 지갑 대신 Leap 지갑을 사용하게끔 유도한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Leap 지갑을 지난 번부터 사용했는데 Keplr보다 훨씬 안정적이라서 좋았습니다.

미션1, Leap Wallet 연결하기

이번 SEI의 Atlantic-2 테스트넷은 BLOCKED라는 자격증명 플랫폼을 통해 진행됩니다. (인터페이스가 정말 별로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BLOCKED에 접속해줍니다.

🧷BLOCKED

SEI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가 써져있는데 스크롤을 내리시다보면 'Start with a wallet' 미션이 보입니다. Leap wallet을 설치하고 연결하는 과정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Leap Wallet을 설치하고 기존에 설치한 Keplr Wallet을 import 해줍니다.
🧷Leap Wallet

그리고 네트워크를 Sei Atlantic 2로 변경해주신 후 install leap 미션을 클리어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컴플리트가 보이면 첫 미션은 완료되었습니다.

미션2, SEI 기본 디앱 이용해보기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본격적인 미션들로 넘어가줍니다.
🧷BLOCKED
총 5가지의 공식 미션이 보입니다.

초기 미션들은 할 게 많아보이지만 실질적으로 따져보면 생각보다 별로 없습니다. SEI 토큰 보유하기(지갑에서 facuet가능), 소셜 연결하기 등 간단한 미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3번 미션부터는 SEI 생태계 내의 DEX 이용하여 스왑해보기, 유동성 공급 등을 요구하는데 전혀 어려울 것 없으니 시키는대로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라는대로 하다보니 어느새 5번미션까지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약 5분 정도 소요됐네요.

현재 진행가능한 미션은 여기까지고 추후 추가미션들이 오픈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Sei Sunken Treasure NFT 리빌해보기

해당 미션은 지난 번 진행했던 Sei Sunken Treasure NFT 미션 (트랜잭션 25회 남기고 수령가능 했던 미션)을 진행하셨던 분들에 한해 리빌 결과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참여하신적 없으시면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리빌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Sei Sunken Treasure NFT Reveal
지난 번 미션에서 수령했던 상자가 보입니다. 이제 우측의 'Open'을 눌러 리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가장 최하등급인 Common 등급의 상자가 나왔습니다.

SEI 디스코드에서 확인한 확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도 Uncommon 정도는 떠줄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운이 없습니다.

해당 NFT의 유틸리티는 공개되지 않았는데 추후 에어드랍의 기준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결론

최근 막대한 투자를 받으면서 안그래도 높던 관심도가 아주 높아진 SEI입니다. 이미 앞서 진행된 테스트넷부터 인센티브임을 확실히 해왔기에 안하고 넘어가기엔 아까운 테스트넷이지만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것은 에어드랍으로 할당 된 물량이 1%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하고는 있지만 그렇게까지 맛있게 먹여줄 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