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전략/테스트넷

Pantos 테스트넷 이용해보기

폐지맨 2023. 4. 10. 04:40

Pantos?

Pantos는 멀티체인 토큰 솔루션 시스템으로 오스트리아의 암호화폐를 비롯한 디지털 자산 전문 거래소 'Bitpanda'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입니다. 사용자가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통해서도 토큰과 NFT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Bitpanda는 VALAR, 점프 캐피털, 윈터뮤트 등 VC로 부터 약 546M 이라는 막대한 규모의 투자를 받았으며 2018년 부터 오스트리아 빈 공과대학 및 함부르크 공과대학과 함께 Pantos를 공동연구를 해온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IOTA 재단과 함께 CDL-BOT(크리스티안 도플러 연구소의 사물 인터넷용 블록체인 기술연구 부서)의 자금을 지원하는 서포터 중 하나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CDL은 2015년 오스트리아 연방 과학 연구 경제부(BMWFW)의 출자를 받아 설립한 연구소이며 현재도 오스트리아 연방 디지털 경제부(BMDW)의 지원을 받는 연구시설입니다.)

PANTOS는 지난 2월 14일부터 퍼블릭 베타 테스트넷을 진행 중입니다.

에어드랍 가능성?

Pantos는 2018년 이미 자체토큰인 $PAN의 ICO 세일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Bitpanda를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ICO를 통해 약 611개의 $BTC를 확보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토크노믹스상 전체 토큰의 1%가 에어드랍으로 지급될 것임을 명시하고있습니다. 따라서 테스트넷을 이용해보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테스트넷 이용해보기

상당히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천천히 진행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준비물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Pantos 테스트넷 토큰을 받아줍니다.

🧷Pantos Faucet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Goerli 테스트넷으로 맞춰주시고 지갑주소를 입력하신 후 테스트넷 토큰을 받으시면 됩니다.

Wrap 이용해보기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Pantos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Pantos Wrap&Unwrap Tokens

Wrap & Unwrap Tokens에 진입한 후 보유 중인 geth를 일정량 입력 후 WRAP 버튼을 눌러 래핑을 진행합니다.

일정 시간이 흐른 후 geth가 paneth로 래핑되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토큰 전송해보기

다음으로 래핑된 토큰을 전송해볼 차례입니다.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Pantos Transfer

From은 이더리움, To는 원하는 체인을 선택해준 후, 'Same as sending'을 눌러 지갑주소를 채워줍니다. 그리고 Bid는 Fast를 선택해주신 후 Asset은 방금 전 래핑을 진행한 panETH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수량을 입력 후 Transfer 버튼을 눌러줍니다.

메타마스크 서명을 완료하면 잠시 후 아래와 같이 토큰이 전송됩니다.

피드백 제출

마지막으로 사용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제품개선을 위한 여러 질문을 물어보는데 솔직하게 대답해주실수록 좋습니다.

🧷Feedback (typeform)

결론

비트판다 자체가 상당히 많은 투자를 받았고 에어드랍도 공식적으로 예정되어 있지만 토크노믹스상 에어드랍에 할당된 비율이 1%에 불과한 점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