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전략/테스트넷

Zecrey 테스트넷 이용해보기

폐지맨 2023. 4. 14. 03:39

Zecrey?

Zecrey는 Zkrollup 방식을 사용하는 Layer2 프로젝트로 프라이버시와 확장성에 중심을 둔 프로젝트입니다.

엔젤라운드에서 앰버그룹, 스파르탄 등 VC로 부터 4M 규모의 투자를 받았으며 작년 5월, 바이낸스 랩스가 6M을 투자하며 인큐베이팅 중인 프로젝트입니다.

3월 30일부터 퍼블릭 테스트넷 페이즈2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OAT를 획득할 수 있고 추가로 NFT 래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습니다.

에어드랍 가능성?

현재 에어드랍 및 인센티브에 대해 확정적인 부분은 없지만 2023년 2분기 메인넷 런칭이 예정되어 있고 토큰 발행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바이낸스 랩스가 인큐베이팅 하는 프로젝트기 때문에 추후 바이낸스 상장을 기대해볼 법 합니다. (다만 인큐베이팅 프로젝트가 무조건 상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리 OAT 및 NFT를 수집해둔다면 에어드랍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참여를 권장합니다.

테스트넷 이용해보기

Zecrey가 정해놓은 조건을 충족시키면 테스트넷 OAT 수령 및 NFT 래플 응모가 가능합니다.

Zecrey 지갑 다운로드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Zecrey 지갑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Zecrey wallet

지갑을 설치한 후 간단한 방법을 거쳐 지갑개설까지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tBNB Faucet

다음으로 아래의 링크를 통해 테스트넷 작업에 사용할 테스트넷 BNB를 수령합니다.

🧷tBNB Faucet

Zecrey L2 주소생성

이제 Zecrey Layer2 주소를 생성할 차례입니다. 우선 지갑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Layer-2 월렛으로 전환할 수 있는 창이 팝업됩니다.

Layer-2 wallet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가입 창이 나오게 됩니다. 'Register'를 눌러 가입합니다.

Layer2는 xxx.zec 도메인으로 가입됩니다.

Layer-2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Layer2로 tBNB 전송하기

이제 Layer2에 tBNB를 전송해야 합니다. 우선 다시 Layer1으로 돌아옵니다.

'Deposit'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수량만큼의 tBNB를 입력하고 'Deposit'을 누릅니다.

일정 시간이 흐른 후 Layer2로 입금이 완료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NFT 발행해보기

다음으로 Zecrey NFT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해볼 차례입니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합니다.

🧷Zecrey NFT marketplace

우선 NFT를 발행해보겠습니다. 상단의 'Create'를 눌러줍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하나 업로드하고 이름을 정해줍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 'Create'를 눌러줍니다.

나만의 NFT가 발행되었습니다.

NFT 구매해보기

다음으로 마켓플레이스에서 NFT를 구매해볼 차례입니다. 상단의 'Marketplace'를 눌러줍니다.

리스팅 되어있는 여러 NFT 중 저렴한걸 아무거나 고른 후 'Buy NFT' 버튼을 눌러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NFT 판매해보기

이번엔 반대로 NFT를 판매해볼 차례입니다. 우측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누른 후 'profile'로 들어갑니다.

'Collections'로 들어간 후 아까 발행한 NFT를 확인합니다.

'List NFT' 버튼을 눌러 나의 NFT를 마켓플레이스에 리스팅하면 완료입니다.

NFT를 Layer1으로 출금하기

다음으로 보유 중인 NFT를 Layer1으로 보낼 차례입니다. 'Owned'를 눌러 아까 구매한 NFT 중 하나를 선택하고 'Withdraw NFT'를 눌러줍니다.

'My BNB Chain Address'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나의 Layer1 지갑주소가 입력됩니다. 그러 'Withdraw'를 눌러줍니다.

지갑 내에서 Withdraw 절차가 진행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트래픽이 과도하게 몰려 이 절차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무한펜딩이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FT를 Layer2로 입금하기

Layer1으로 출금한 NFT를 다시 Layer2로 보내볼 차례입니다. Layer1 지갑에서 'NFT'를 눌러 보유 중인 NFT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를 클릭한 후 'Deposit' 버튼을 눌러 Layer2로 넘겨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테스트넷 작업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피드백 남기기

아래의 링크를 통해 만족도 평가 및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Zecrey feedback (구글 폼)

 

Zecrey 팀에서 피드백을 무엇보다 중요시하고 있기 때문에 솔직하게 평가하고 유의미한 피드백을 남기면 추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스트넷 OAT 수령 및 NFT 응모

Zecrey에서 요구한 테스트넷 과정을 모두 완료하셨으면 이에 대한 증명으로 OAT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Zecrey Legend Public Testnet Phase 2 OAT (GALXE)

테스트넷 이용조건의 경우 Zecrey 팀에서 약 12시간 주기로 수동 스냅샷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반나절, 혹은 하루 정도 후에 시도하시면 됩니다.

테스트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Zecrey Genesis NFT 응모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Zecrey Legend Public Testnet Phase 2 NFT 래플 (QuestN)

마찬가지로 테스트넷 이용조건의 경우 Zecrey팀이 수동 스냅샷을 진행하기 때문에 반나절, 혹은 하루 정도 후에 시도하시면 됩니다.

결론

비교적 조건이 어렵지 않은 테스트넷이지만 트래픽이 몰려 일부 과정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진행이 막히시는 부분이 있다면 대부분은 트래픽 문제이므로 디스코드 등을 확인하시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