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전략/테스트넷

노틸러스 테스트넷 이용해보기

폐지맨 2023. 4. 29. 22:32

Nautilus?

Nautilus 체인은 Zebec 체인 출시 전 예비 생태계 육성과 기술 개발을 위해 만들어진 EVM Layer3 확장 솔루션으로 이클립스 롤업 방식의 모듈식 블록체인 설계가 특징입니다. 또한 Zebec 체인은 리퍼블릭 캐피털, 코인베이스 벤쳐스 등 VC 등으로 부터 약 42M 규모의 투자를 받은 프로젝트로 올해 3분기 후반 메인넷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에어드랍 가능성?

노틸러스 체인은 현재 Triton 테스트넷이 진행 중이며 미디움을 통해 인센티브 테스트넷임을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밝히 않았으나 초기 사용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임을 밝혔기 때문에 에어드랍은 확정적이라고 판단됩니다.

또한 앞서 Zebec의 거버넌스 토큰인 $ZBC 토큰은 작년 3월 리퍼블릭을 통해 ICO가 진행되었으며 이미 다수의 DEX, CEX에 상장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이미 출시가 완료된 토큰이라 기대감은 높지 않지만 3분기 메인넷 출시 이후 어떠한 행보를 보여주느냐에 따라 가격상승을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넷 이용해보기

노틸러스 체인은 미디움을 통해 테스트넷 이용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놨기 때문에 이에 따라 진행 할 예정입니다.

테스트넷 토큰 수령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테스트넷에 사용할 $tZBC 토큰을 수령합니다.
🧷Nautilus Triton Testnet Faucet

메타마스크 주소 입력 후 'Send 1 tZBC'를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테스트넷 추천 캠페인 참여

현재 노틸러스 체인에서 진행 중인 테스트넷 레퍼럴 시스템입니다. 미디움에 레퍼럴을 많이 받을수록 에어드랍 확률이 올라갈 것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줍니다.
🧷Testnet Referral Campaign (레퍼럴)

먼저 Triton 테스트넷 RPC 추가 여부를 묻는데 확인하여 추가해주시고 대시보드에서 트위터 인증 및 연결을 진행해주시면 완료됩니다. 현재 추천 랭킹 및 자신의 레퍼럴 명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앱 이용해보기

이제 본격적으로 노틸러스 생태계의 디앱을 이용해 볼 차례입니다. 현재 노틸러스 체인 생태계에는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디앱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 디앱을 이용해보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므로 노틸러스 체인 미디움에서 언급한 'PoseiSwap'만 이용해 볼 예정입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PoseiSwap에 접속합니다.
🧷PoseiSwap

다른 DEX들과 별 다를 것 없는 흔한 DEX입니다. 먼저 지갑을 연결하고 좌측 상단의 'Trade'로 진입한 뒤 Swap을 진행해줍니다. 저는 USDC, USDT 등으로 몇 번 스왑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Liquidity'를 눌러서 유동성 공급까지 진행해줍니다.

트랜잭션은 많이 남길수록 좋긴 하지만 이런식으로 최소 약 10회 정도의 트랜잭션을 남겨줍니다.

구글 폼 제출

다음으로 인센티브 획득을 위한 구글 폼을 제출해야 합니다. 반드시 작성해야 하는지 여부는 모르겠으나 인센티브를 원활하게 지급하기 위해 작성하는 것이라고 하니 간단하게 작성해서 제출합니다.
🧷Nautilus Triton Testnet DAPP  Users Registration Form (구글폼)

Galxe OAT 수집

마지막으로 Galxe에서 노틸러스 체인 및 PoseiSwap에 관련 된 OAT를 수집해주시면 됩니다.
🧷Nautilus OAT (Galxe)
🧷PoseiSwap OAT (Galxe)

트위터, 디스코드 연결 등 간단한 소셜 미션들 위주입니다. 얼마 전 노틸러스 테스트넷이 페이즈2로 들어가면서 OAT를 수집하면 추후 인센티브 제공을 약속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은 다 모아주시면 됩니다.

옵션, 노드 구매

이와 별개로 Zebec에서는 Zepoch 노드 NFT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얼리어답터 역할 획득 및 $ZBC 보상 등을 채굴할 수 있고 메인넷 런칭 이후 노드 채굴 권한을 부여받습니다.
🧷Zepoch Node NFTs

다만 가격이 꽤나 높은 편이며 판매수량이 늘어날수록 가격도 증가하는 시스템이라 현재 시점에서 구매하기엔 부담스러워보입니다.

결론

Zebec의 하잎이 상당히 높은 편이며 올해 3분기 메인넷 런칭을 앞두고 있는 만큼 노틸러스 체인 테스트넷에 참여해보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