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드랍 전략/기타

(광고) RabbitX, 2차 에어드랍 참여해보기

폐지맨 2023. 7. 10. 04:18

RabbitX?

RabbitX는 스타크넷 기반의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소입니다. 과거 BSC, 아비트럼 체인 기반의 Strips Finance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로 Multicoin Capital, Sequoia, Crypto.com 등 티어 VC로 부터 약 19.5M 규모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본래 BSC 및 아비트럼 생태계의 선물거래소였으나 2022년 하반기, 프로젝트 방향성을 틀어 스타크넷 생태계로 이전을 선언하고 올해 3월 'RabbitX'를 출범한 이후 프로젝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에어드랍 가능성?

이미 RabbitX는 지난 4월 자체 토큰인 $RBX 토큰을 출시하였으며 이와 함께 1차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선물 거래량에 비례하여 $RBX 토큰 에어드랍이 진행되었습니다.

1차 에어드랍 이벤트 당첨자 발표 직후 2차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는데 이벤트는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기본적인 진행 방식은 1차와 동일합니다. 또한 1차 에어드랍 보상이 다소 아쉬운 편이라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1차 대비 보상이 강화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RabbitX 이용해보기

참고로 RabbitX는 스타크넷 기반이지만 모든 과정은 메타마스크와 이더리움 메인넷을 통해 진행됩니다.

🧷RabbitX

거래량 늘리기

거래량에 비례 에어드랍이기 때문에 작업 자체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RabbitX에서 지갑 연결 후 'Deposit'을 통해 USDT를 입금해주시고 레버리지를 조절 후 포지션을 잡아 거래량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레버리지의 위험성은 백 번 말해도 모자라므로 반드시 헷징 및 저배율 등 리스크 관리를 기반으로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빨리 거래량 높이겠다고 고배율 잡으시면 에어드랍보다 큰 대가를 치룰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RabbitX는 미디움을 통해 거래량을 늘리기 위한 단순 반복 작업 '워시트레이딩'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조건들을 참고하시어 거래해주셔야 노력이 물거품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부스트

에어드랍 점수가 쌓이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위의 워시트레이딩 조건과는 반대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다 많은 금액으로 오랜 시간 거래를 유지하면 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RBX 홀더 보너스 및 청산(?) 위로 보너스가 존재합니다.

이 외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RabiitX 미디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하신 점은 RabbitX 공식 한국 커뮤니티에서 의견 나눠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abbitX Medium
🧷RabbitX Telegram(KR)

추후 $STRK 에어드랍 가능성?

이 외에 추가로 생각해 볼것은 RabbitX가 스타크넷 생태계의 디앱이라는 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타크넷 에어드랍을 대비해서 생태계에 트랜잭션을 남기고 계실텐데요. RabbitX는 메타마스크와 이더리움 메인넷을 사용하긴 하지만 엄연히 스타크넷 생태계의 디앱이 맞습니다.

단순히 스타크넷 생태계 소속인 것 뿐만 아니라 지난 3월 스타크넷 재단이 진행한 Early Adopter Grants(EAG) 1라운드에서 선정된 67개의 프로젝트 중 RabbitX도 이름을 올렸는데요. EAG에 선정된 프로젝트들에게는 재단이 직접 $STRK 토큰을 보조금으로 지급하였습니다. 과거 다른 생태계의 디앱들이 이렇게 재단으로 부터 보조금으로 할당 받은 토큰을 디앱 이용자에게 분배했던 적이 꽤 있었기 때문에 추후 $STRK 에어드랍에 대한 기대감을 걸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

티어 VC들로 부터 투자를 받아 하잎도 괜찮은 편이고 보상이 확정적인 에어드랍 입니다. 다만 본문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워시트레이딩에 대한 필터링이 존재하고 선물거래에 뒤따르는 리스크는 백 번 말씀드려도 모자라지 않기에 리스크 관리를 반드시 동반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RabbiX로 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